본문 바로가기

__mytop

소아 탯줄 탈장은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가

확인하기

소아 탯줄 탈장은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소아 탯줄 탈장은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가

소아 탯줄 탈장은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가

 

소아 탯줄 탈장은 생활 속에서 흔히 '기배꼽'이라고 불리며, 영아와 신생아에게 가장 흔한 병입니다. 아기가 탯줄 탈장을 앓는 주요 원인은 탯줄이 빠진 후 배꼽 부위의 조직이 약하기 때문에 아기가 너무 많이 울거나 기침, 설사 등으로 복강 내 압력이 높아지면 복막, 복벽 피부와 함께 체내 장기가 탯줄에서 점차 밖으로 밀려나와 탯줄 탈장을 형성합니다.

 

 

 

 

△  [1분건강팁] 소아 탯줄 탈장은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

 

△  아래 바로 핵심설명 및 관련정보 써머리 드리겠습니다.

 

 

 소아 탯줄 탈장은 이렇게 치료 가장 좋은 방법

 

△  소아 탯줄 탈장은 대부분 자연 치유할 수 있으며 나이가 들수록 복근도 발달하여 탈장 피임기구가 점차 좁아지고 닫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치유 시기는 일반적으로 1 2세에 발생하며 3 4세까지도 자연 치유 가능성이 있어 계속 관찰하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  탯줄 고리의 크기는 자연 치유 확률과 분명히 관련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탯줄 고리의 직경은 약 1cm이며 치료 없이 자연 치유될 수 있으며 탯줄 고리의 직경이 2cm 이상인 경우 특히 점차 증가하는 경향이 있으며 자연 치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  탯줄 탈장의 일반적인 치료는 2세 미만에서는 일시적으로 치료하지 않을 수 있고 2세 이상에서는 작은 탯줄 탈장을 3-6개월 동안 보관할 수 있으며 닫히지 않으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  건강한 120세인생 추가지식 : 소아 탯줄 탈장의 유인

 

△  1. 소아 선천적 배꼽 발달 불량, 배꼽 주변의 근육 또는 근막 결손은 탯줄 탈장의 흔한 원인입니다.

 

 

△  2. 아기가 태어난 후 배꼽은 천천히 치유되는 과정이 있으며 부적절한 간호로 인해 감염이 발생하면 탯줄 탈장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3. 어떤 아이들은 배꼽이 처음에는 좋지만 성장 과정에서 배꼽이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아이가 자주 울거나 변비에 문제가 있어 복압이 증가하면 탯줄 탈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소아 탯줄 탈장은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 관련 건강 디테일 설명 드렸습니다.

 

포스팅 해드린 정보는 소아 탯줄 탈장은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가 관련입니다. 상기 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