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 어지럼증 왜일까 관리는 이렇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목디스크 어지럼증 왜일까 관리는 이렇게
목디스크 어지럼증 왜일까 관리는 이렇게
목디스크는 목뼈의 장기간의 피로, 뼈의 증식, 또는 추간판탈출, 인대비후로 인해 목뼈 척수, 신경근 또는 추동맥이 압박을 받고 일련의 기능장애가 나타나는 임상증후군으로 환자의 건강과 생활에 매우 큰 위해를 끼친다.
● [빠른확인] 목디스크 어지럼증은 어떻게 해야 할까?
바로 방문해 확인하시고, 더 건강해져요 우리.
목디스크 어지럼증 왜일까 관리는 이렇게
1. 마사지 치료
● 구체적인 방법은 깍지를 끼고 목 뒤쪽에 대고 가볍게 문지르며 50회 정도 계속하여 목에서 약간 열이 날 때까지 마사지하는 것으로 목 근육을 이완시키고 경추의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의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온찜질을 할 수도 있습니다.
● 단, 온찜질 시 피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온도가 적당해야 합니다.
2. 약물 치료
● 일부 혈액 활성화 및 혈액 정체 제거, 부기 감소 및 통증 완화, 신경 영양제 등을 경구 복용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경추 질환이 급성일 때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 및 근육 이완제를 추가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또 경추증 환자는 1시간 정도마다 일어나 경추를 움직이며 장기간 한 동작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적절한 야외 활동을 할 수 있어 경추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3. 물리치료
● 는 소리, 빛, 전기, 열, 자기 등의 어떤 방식을 통해 효과를 얻는다. 그리고 이 방법은 비교적 편안하고 목의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환자가 경추가 불편함을 발견했을 때 이러한 방법으로 경추로 인한 불편함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4. 견인 치료
견인 치료는 주로 진통 및 항염증입니다.
● 견인 요법은 경추의 내부와 외부의 균형을 바로잡고 경추의 정상적인 해부학적 관계와 기능을 회복하는 것을 말합니다.
● 구체적인 방법은 앉는 자세, 눕는 자세, 목 지지대와 같은 견인 도구를 사용하여 견인하면 목 디스크로 인한 불편함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 여기까지가 목디스크 어지럼증 어떻게 하면 좋을까 관련 설명이였어요, 관련 추가정보는 이내용의 관련링크자료 꼭 참고해보세요,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좋은정보들 참고부탁드려요.
건강한 몸과 마음은 서로 관련되어 있습니다.
정리해드린 글은 목디스크 어지럼증 왜일까 관리는 이렇게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들이 좋은 내용이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