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은 몇 단계로 나뉘며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백내장은 몇 단계로 나뉘며
백내장은 몇 단계로 나뉘며
백내장으로 비교적 심각한 눈 질환입니다.
주로 시력 감퇴와 시야 흐림, 점진적인 시력 저하로 나타납니다.
백내장이 심할 경우 시야가 흐려지고 빛이 두렵거나 물체가 어두워지거나 노란색을 띠게 됩니다. 그럼 백내장은 몇기로 나누어져 있나요?
이어서 여러분들의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백내장은 몇 단계로 나뉩니다
● 백내장은 병세에 따라 현재 일반적으로 4단계로 나뉩니다
● 첫 번째, 초발기는 백내장이 막 출현한 것을 말하며, 이 단계에서 일반적인 증상은 비교적 경미한 편이며, 단지 시야의 흐릿함이나 눈앞에 날아다니는 모기의 징후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처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 둘째, 미성숙기는 상태가 더욱 악화됨에 따라 수정체의 탁도가 이전보다 더 뚜렷해지고 시력에 어느 정도 영향을 받는 것을 의미하지만 아직 수술이 필요한 단계는 아닙니다.
● 셋째, 성숙기에는 눈을 검사할 때 시력이 현저히 저하되거나 심지어 광감까지 저하되고 수정체의 혼탁도 특히 뚜렷하여 유백색의 완전한 혼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이 단계의 백내장은 조기 수술 치료가 필요합니다.
● 넷째, 과숙기는 성숙기 이후 적시에 치료하지 않고 수정체가 점차 탁해지고 피질이 액화되는 것을 말하며, 처리하지 않으면 녹내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련 건강정보 : 백내장의 증상 및 치료방법
1, 증상
1, 피로하기 쉬움
● 책을 읽거나 TV를 볼 때 눈에 피로가 생기기 쉽고 시야에 있는 물체가 변형되거나 뒤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 보이는 사물은 특히 낮에 더 두드러지는 현기증이 있거나 사물이 이중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2. 시력저하
● 이는 눈의 수정체 혼탁 정도가 심해짐에 따라 복시 또는 다시가 나타나며, 눈의 시력도 점차 상실되어 저하되고, 백내장이 심할 경우 시야가 흐려지며, 빛을 무서워하거나 물체를 보는 색이 어둡거나 황색을 띠기 때문입니다.제대로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결국 시력이 점차 저하되고 실명까지 이르게 됩니다.
● 이상 백내장이 몇 기로 나뉘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 백내장의 출현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되며, 최대한 주의를 기울이고 가능한 한 빨리 치료하여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피해야 합니다.
●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